본문 바로가기
더힐스테이트

네이버 맞춤법 검사기

2020. 7. 5.

문서를 작업할 때는 확인해야 할 것이 2가지가 있습니다. 띄어쓰기와 맞춤법입니다. 아무리 좋은 글이라도 맞춤법과 띄어쓰기가 잘못되면 그것만 보여 글에 집중이 떨어지게 됩니다.

 

띄어쓰기는 특히 중요한데 의미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. 중요한 문서인데 의미가 잘 못 전달된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겠지요. 따라서 항상 띄어쓰기와 맞춤법을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.

 

띄어쓰기, 맞춤법을 검사하는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네이버에서도 간단하게 검사 할 수 있습니다. 네이버 포털에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만 검색하면 됩니다.

 

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는 500자까지 본인이 쓴 글을 왼쪽 네모에 입력한 후 검사하기를 누르면 맞춤법, 띄어쓰기, 표준어의심, 통계적 교정을 한 결과를 오른쪽 네모에 보여줍니다. 수정된 글자는 색깔별로 나타나게 됩니다. 

 

단어나 문장이 잘 이어질 경우에는 맞춤법 검사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 틀렸다고 판단되지 않기 때문입니다. 이 점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 그래서 항상 검사한 뒤에도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수정이 되었는지 다시 한 번 확인을 해야 합니다. 

 

500자라는 글자 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장문의 글인 경우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같은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보다 워드, 한글에도 맞춤법 검사가 있으니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 

 

다시 한 번 언급하지만 검사기가 100%는 아닙니다. 꼭 다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. 

댓글